안녕하세요, 잡학사전 곰돌이입니다. 어제 오늘 죽음의 폭염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점심시간 일이 있어서 잠깐 나갔다 왔는데도 온 몸이 땀으로 범벅.. ㅠㅠ 하... 어찌해야 합니까.. ㅠㅠ 일단 이번 포스팅에서는 폭염에 대비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할께요!!!!
폭염대비 개인건강수칙
물을 자주 마십시다. 갈증을 느끼지 않아도 규칙적으로 자주 물, 스포츠음료나 과일 주스를 마십시다.
시원하게 지냅시다. 햇볕을 차단합니다(양산, 모자, 커튼)
더운 시간대에는 휴식합시다. 낮 12시부터 오후 5시까지의 가장 더운 시간대에는 휴식을 취합시다.
국민행동요령-폭염 - 기상청 날씨누리
평상시행동요령 폭염은 열사병, 열경련 등의 온열질환을 유발할 수 있으며, 심하면 사망에 이르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가축·수산물 폐사 등의 재산피해와 여름철 전력 급증 등으로 생활의 불
www.weather.go.kr
충분한 수분 섭취
수분 섭취는 여름철 가장 기본이 되는 건강 관리법입니다. 갈증을 느끼기 전 30분에서 1시간마다 최소 물 1컵 정도는 마시는 습관이 중요합니다. 또한 커피나 탄산음료, 술은 이뇨작용으로 인한 탈수를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외출할 때에는 시간 선택을 신중히
폭염시간대인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는 가급적 외출을 삼가세요. 꼭 외출을 해야 한다면 밝고 헐렁한 옷을 입으시고, 챙이 넒은 모자나 양산을 준비하세요. 그리고 외출 전후 체온을 체크해서 어지러움이나 두통이 있으면 반드시 휴식을 취해야 합니다.
장마철 누수막는 집안 점검 포인트, 감전사고 예방 전기제품 장마대비 점검방법, 장마철에 없어
안녕하세요, 잡학사전 곰돌이입니다. 매년 이맘때 돌아오는 장마철, 습기와 곰팡이는 물론이고 누수나 감전 사고 같은 위험까지 동반되곤 하는데요, 생활 공간을 조금만 더 꼼꼼히 살펴본다면
chulhyung.com
실내라도 안심하지 말고 환기와 습도 조절은 필수
에어컨이 있어도 체온 조절이 잘 되지 않으면 냉방병에 걸릴 수 있습니다. 적절한 실내온도는 26도에서 28도, 습도는 40에서 60%를 유지하세요.
건강한 여름을 위한 건강한 식단
여름철 식사는 가벼우면서 소화가 잘되는 음식위주로 식사를 하셔야합니다. 수박이나 오이, 토마토같은 수분을 보충할 수 있는 과일이나 바나나, 감자, 견과류 등 칼륨 및 마그네슘을 보충할 수 있는 식재료도 좋습니다. 체온조절에 용이한 미역과 다시마, 두부도 좋은 식자재입니다.
수면을 질을 높여주는 여름철 수면법
수면의 질을 높이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취침 1시간 전 에어컨으로 미리 방을 식히고, 샤워는 체온을 낮추는 미지근한 물로 합니다. 그리고 얇은 면 소재 잠옷을 입고, 땀이 잘 흡수되도록 합니다.
안전한 장마철을 위해 기억해야 할 호우대비 행동요령
안녕하세요, 곰돌이입니다. 벌써 무더운 여름이 시작되었죠..ㅠㅠ 여름철이면 필연적으로 찾아오는 장마. 항상 이맘때면 장마 준비에 분주해 집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장마에 슬기롭게 대처
chulhyung.com
열사병과 일사병, 그리고 응급처치
열사병과 일사병은 모두 폭염에 제대로 대처하지 못해서 발행하는 질환으로, 일사병은 땀이 많이 나면서 어지럽거나 구토 증상이 나타나는데 이는 그늘에서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수분을 섭취하면 됩니다. 열사병은 체온이 40도 이상 오르고 땀이 나지 않으며 의식이 혼미해질 수 있어 생명을 위협하는 응급상황입니다. 바로 119에 신고하고 젖은 수건이나 얼음으로 체온을 낮춰줘야 합니다. 초기 증상을 빠르게 구분하고 신속하게 대처하는 것이 온열질환 예방과 생명을 보호하는 핵심입니다.
취약계층 보호는 선택이 아닌 의무
폭염은 특히나 노약자, 유아, 반려동물에게 더욱 치명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차량 안 방치는 절대적으로 금지입니다. 차량 내부는 5분만 지나도 내부온도는 45도가 넘어갈 수 있어요!